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돼지갈비 | 봉이아빠요리 #142

봉이아빠요리

by 봉이아빠요리 2021. 2. 1. 08:52

본문

반응형

어제 저녁에 매번 고기 먹기가 그래서 돼지갈비를 오랜만에 한번 해봤습니다. 

GS 마트에 잠시 갔는데 한돈 갈비 700-800 g 짜리들이 9천원이여서...가져왔어요 

두개 두근이 좀 넘네요 

 

그냥 눈으로 봐도 맛이 아주 좋아 보임 ^^%

 

고기는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자르고 

 

중간중간에 칼집을 넣어 줘요. 

저는 좀 과하게 넣어 줍니다. 

그래야 양념이 ^^% 잘 들어가요 

 

야채는 이만큼 들어갈 예정입니다. 

 

 

그리고 깨끗하게 고기를 씻고, 

한시간정도 원래 핏물을 빼는데 저는 30분 밑으로 빼고 그냥 했어용

 

여기서 좋은 팁...

항상 통후추를 사용하는데, 특히 오뚜기 (저는 오뚜기 엄청 좋아함) 

이걸 갈아서 쓰는건 좀 힘들어가고 불편하지만 

이렇게 찜 요리 할때 뚜껑을 다 열어서 통 후추 사용하는건 또 편해요 ^^%

일석이조 

 

후추를 팍팍 넣고 한번 끓일껀데요 

저는 이때 마늘 간것도 한수저 이상 넣고 소주 약간, 그리고 양파도 조금 넣어 줍니다. 

 

 

그리고 이럴때를 위해서 얼려둔 대파도 팍팍 넣어 주고 

초벌에서 부터 이렇게 한번 끓여요 

 

한 20분 정도 끓인것 같네요 

고기만 건져서 압력밥솥으로 .... 전기밥솥 만능찜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더라구요 

저는 요즘 밥이랑 요리들 다 가스렌지 압력밥솥에서 빠져서 ^^% 자주 합니다. 

 

 

손질해 두었던 야채중 절반은 밑에 깔고 

 

 

나머지 절반은 고기 위에 덮고 

양념은 시판하는 기성품 사용 평소에는 간장, 배,사과,양파 갈고 설탕, 맛술, 참기름 약간 등으로 하는데 

이날은 과일도 없고 해서 기성품 사용했어요

근데 가끔 이렇게 하면 정말 빠르게 됩니다. 

아니면 절반 절반 섞어도 괜찮은 맛이 나구요 

 

 

압력밥솥에 물은 절반쯤 채우고 끓이기 시작...

딸랑 딸랑 소리가 나오기 시작하면 바로 약불로 줄여요 

그리고 20분 정도 더 가열합니다. 

그리고 충분히 증기가 다 빠지고 나서 열어요 

칙~~ 하는 뚜껑 잘못 열면 여기 저기 뜨거운 양념 튐...조심 조심

저는 한 10분 정도 그대로 둠 

 

 

캬 누가 만들었는지 빗깔이 곱네요 ^^%

 

 

 

이건 사진찍을려고 절반만 담은건데 ...이날 아들이랑 와이프랑 세가족이 두근을 다 먹었습니다. ㅠ.ㅜ

아빠 돈 많이 벌어야겠다.

오늘도 행복한 월요일 보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