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종원 계란찜 만들기 | 봉이아빠요리 #84

봉이아빠요리

by 봉이아빠요리 2020. 10. 14. 07:00

본문

반응형

지난주에 계란찜들이 많이 올라와서 저두 몇일전에 한번 해봤어요.

저는 종종 백종원아저씨 레시피로도 하고 저희 어무니 레시피로도 하는데 

이번에는 두개를 섞어서 한번 해봅니다. 

계란찜은 몇번 해보시면 본인에게 가장 맞는게 있으니 여러번 도전해 보시고 

가장 맞는 것을 한번 해보세요 

거의 대부분 레시피들은 그냥 물을 넣어요 .

하지만 저는 다시마랑 멸치 육수를 내어서 그걸로 합니다. 

 

준비 : 다시마, 멸치 물

야채 : 파, 홍고추, 양파(적양파), 호박, 당근, 파프리카

그리고 저는 스팸이 좀 남아서 같이 넣어 봅니다. 

 

멸치,다시마물이 끓는 동안

홍고추와 쪽파를 좀 썰어 넣고, 냉동이라 가위로 자름.

 

계란말이 하면서 갈아 두었떤 스팸, 당근, 호박, 적양파, 파프리카 등의 야채를 넣어 줍니다. 

 

계란은 5개를 사용. 

간은 저는 다른걸 다 빼고 단지 새우젓만 한번 해봅니다. 

 

새우젓은 가위로 잘게 썰어서 

나중에 먹넘김이 좋게 했어요 

잘못하면 수염이 목에 걸림...ㅋㅋㅋㅋ

 

잘 섞어주고 

 

 

 

뚝배기에 멸치 다시마물을 넣고 .... 

저는 종이컵 한컵정도 넣음

 

팔팔 끓어 오르면  

 

잘 준비해둔 계란물을 넣고 

수저로 잘 저어 가면서 좀 익을때까지 익혀 줍니다. 

특히 밑바닥에 달라 붙지 않도록 수저로 잘 저어 줍니다. 

한 2,3분 정도 해주고 조금 크게 몽글몽글 계란이 뭉치는게 느껴지면 

뚜껑을 덮고...

불을꺼줌.... 그리고 한 5분정도 뜸을 드립니다. 

여기서 여러 레시피들이 있어요 뚜껑이 깊은걸로 덮어서 약불로 계속 끓여 주는것도 있고,

그냥 두는 것도 있고, 이렇게 뜸을 드리는 방식도 있어요.

저는 그냥 불을 끄고 

뜸을 드리는 것으로 .... 

 

 

 

5분후 뚜껑을 열어 보면 이렇게 완성

 

저는 요렇게 따로 담아서 먹고 남는건 냉장고에 보관.

냉장고에 이렇게 보관해서 식혀 먹어도 맛이 좋아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