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간장비빔국수 레시피 | 봉이아빠요리 #220

봉이아빠요리

by 봉이아빠요리 2024. 6. 6. 10:09

본문

반응형

 

오늘은 다시 본업? 으로 돌아 와서 초간단하게 후다닥 만들어 먹는 간장 비빔국수를 한번 올려 봅니다.

저는 집에서 정말 자주 먹는 건데요 

애호박만 있으면 만들수 있어서 아주 간단합니다.

나중에 여러 레시피로 해보면 그래도 양파가 좀 들어가야 더 달달하고 맛이 좋더라고요 

그래서 양파와, 홍고추등도 사용하는데 집에 없다면 애호박 하나로도 할 수 있습니다.  

 

재료 : 소면 1인분, 애호박 1/3(필수), 양파 반개, 홍고추 or 청양고추 있으면 좋습니다.

양념장 : 진간장 1, 마늘 1/2, 고추가루 1, 물엿 or 올리고당 1, 참기름 1, 통깨

 

 

애호박, 양파, 파등 집에 있는것 조금씩 사용해 봅니다. 

 

혼자 먹을꺼지만 애호박은 많이 들어가면 맛있어요 

그런데 너무 많이 넣으면 양념장이 싱거워 지니 정당히 하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양념을 좀더 많들어서 넣어 주어도 됩니다. 

 

웍하나에 다 넣고 저는 살짝 볶았습니다.

이때 마늘 1/2 과 액젓(저는 멸치 액젓 사용) 볶아요 

 

후추도 살짝 넣어 줍니다. 

 

 

팔팔끓는 물에 소면도 삶아서 

 

 

찬물에 헹궈서 잘 물기가 까지게 둡니다. 

 

양념은 위에서 이야기 한것과 같이 진간장, 마늘, 고추가루, 올리고당, 참기름, 통깨로 마무리 합니다.

 

 

 

소면위에 비빔장을 올려 주고 

 

 

고명을 올려서 사진한번 찍고 마무리 ^^%

 

 

 

 

맛있게 비며 먹으면 끝입니다. 

집에서 정말 10분 안쪽으로 휘리릭 할수 있는 간장 비빔국수 한번 꼭 해보세요 

대만 출장이 오늘부로 끝나고 오후에 와이프랑 애가 온다고 해서 공항으로 데리러 가야겠네요 

호텔도 옮겨야 해서 이제 저는 슬슬 나가 갑니다. 

대만은 비가 좀 오네요 

오늘도 맛있는거 많이 드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