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양식불고기 | 봉이아빠요리 #221

봉이아빠요리

by 봉이아빠요리 2024. 6. 11. 07:58

본문

반응형

 

 computex 때문에 대만에 좀 머물다가 일요일 밤 늦게 도착했습니다. 

이번에는 출장 끝나고 와이프랑 아들이가 와서 개인 휴가를 좀 더 쓰느라 정말 길게 있었네요 

집에 와서 처음으로 저녁에 해본 불고기 

한국사람들이 정말 좋아 하는 음식이고, 저는 요즘 부산 출장가면 먹는 광양식불고기가 맛있어서 

최대한 그것과 비슷하게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원래 석쇠나 숯불에 구워야 그 맛이 나는데 흉내만 한번 내봅니다. 

 

 

 

불고기는 제가 항상 먹는 집 근처에서 구매 

요 정도가 300 g 정도 됩니다. 

한근사서 일단 절반씩 나눠서 할 예정입니다. 

 

 

 

야채는 최대한 간단하게 했어요 

당근, 파, 양파만 넣고 합니다. 

 

 

야채를 일부러 잘게 썰었는데 광양식처럼 하려면 

이렇게 해야 할것 같아서 한번 해봅니다. 

마늘을 한수저 넣고 밑간으로 소금 그리고 맛술 약간 썼어요 

 

 

 

 

후추, 소금, 설탕 넣고 

 

이렇게만 봐도 벌써 맛이 조금 있을것 같은 비쥬얼로 바뀌고 있습니다. 

 

 

진간장 넣고 물엿 넣고 

 

참기름 넣고 

 

 

고기를 가위로 세로로 잘라서 양념이 잘 들어가게 해 줬습니다. 

 

그리고 조금 숙성해 두었어요 

 

고기를 웍에 올리고 잘 펴서 

 

 

익혀 줍니다. 

 

이렇게 보니 광양식불고기랑 상당히 비슷하게 되었죠 ? ㅎㅎㅎ

그래도 다년간 해보니 빠르게 대충해도 이제는 모양이 비슷하게는 나오는거 같아요 

 

오늘도 맛나는 음식 많이 드시고 

행복하세요 

 

재료 : 불고기 300 g - 400 g

양념 : 후추 팍팍, 소금 약간, 설탕 1, 물엿 조금, 간장 3.5, 참기름 1, 깨 팍팍 (갈아서도 넣었어요), 맛술이 있다면 넣으면 좋아요 

 

 

저는 할일이 태산이라 하나씩 정리좀 해야겠습니다. 

이번주는 부산 출장도 한번 다녀와야 하는데 ㅠ.ㅜ 정신이 없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