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단짠 오징어볶음 | 봉이아빠요리 #204

봉이아빠요리

by 봉이아빠요리 2022. 12. 15. 16:45

본문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제가 다시 돌아 왔습니다. ^^%

봉이아빠는 정말 1년간 미친듯이 바빠서 2022년도는 뭘 할 수가 없었어요 

그래도 연말인데 100개는 DB가 쌓인 요리들을 올려야 할것 같습니다. 

앞으로 한 1년 올려도 다 못 올릴것 같네요 

오늘은 주말에 아들이 데리고 시장가서 생물 오징어 두마리를 마련해서 만든 단짠한 오징어 볶음 입니다.

아들이 입맛에도 맛게 한번 너무 맵지 않게 만들어 봤어요 

 

 

오징어는 시장에서 사면 손질을 해줍니다. 

그래서 제가 많이 할 필요는 없는데 다리 부분은 끝은 처리 하고 

뻘판은 손톱등으로 깨끗하게 긁어내야 합니다. 

물로 깨끗하게 씻으면서요 

 

 

저는 가끔 숙회랑 같이 먹기 위해서 이렇게 조리 하기도 하는데요 

미리 살짝데쳐서 요리 하면 물도 적게 나오고 적습니다. 

한마리는 숙회로 먹고 한마리는 건져 두었다가 

볶음 요리로 한번 해봤습니다. 

 

 

먼저 식용유를 적당히 두르고 양파와 파, 마늘로 향을 내면서 웍에 볶아 줍니다. 

 

 

양념은 고추장 1, 설탕 2/3, 올리고당 1.5, 후추, 소금약간, 청주(맛술) 로 했어요 

 

이렇게만 봐도 맛있게 보이죠 ^^%

 

달달 볶아 주고 마지막에 깨를 뿌리고 마무리 합니다. 

 

냉큼 오늘도 소주를 가지고 오시오 ^^%

숙회 한접시 , 볶음 한접시 해서 맛나게 밥과 함께 먹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