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야채비빔김밥 | 볶음밥김밥 | 봉이아빠요리 #17

봉이아빠요리

by 봉이아빠요리 2020. 6. 1. 07:52

본문

반응형

오늘은 제목을 딱 이거다라고 뽑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이유는 보시면 알것 같아요 . ^^%

일주일에 2-3번 이상, 때때로 4번 이상도 김밥을 만들어 먹어요 . 

저는 김밥 만드는게 정말 숙달되어 있어서 30분 안쪽에 설겆이 까지 다 끝냅니다. ^^% 

항상 3줄 . 이날은 아들은 다른걸 먹고 싶다고 해서 꼬마주먹밥을 해주고 

딱 두줄만 싸봅니다. 

 

그동안 우리가 아는 김밥은 너무 쉽죠 ? 

그래서 전 왠만하면 기본 김밥은 잘 만들지 않고요 .

약간씩 변형해서 해봅니다.

오늘의 출발은 왜 김밥에 당근, 호박, 파프리카, 양파를 못넣는가 에서 출발합니다. 

그래서 전 싹다 넣기로 했습니다.

제가 제목을 오늘 잘 못 뽑은 이유가 여기에 있어요...^^%

일단, 파, 맛살, 파프리카, 양파 많이 , 호박, 당근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얼마전에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 믹서기로 갈아 줍니다. 

처음에는 1단계로 계란물을 해야 하기 때문에 좀 크게 하고 

2단계로 밥에 넣을 재료들을 준비해요 

 

아주 아주 잘 갈린다 

이거 구매하고 만족도가 높습니다. 누가 ? 아빠가...ㅋㅋㅋㅋ

 

그리고 지난번 유부초밥 해먹고 남은 유부와 소세지 약간도 갈아 줍니다. 

야채와 위에 간것 모두 넣고 기름 조금 넣고 볶아 줘요 

간은 소금간만 약간이요 

 

너무 죽 처럼 되지 않는 선에서 끝을 냅니다. 

 

김밥에 그냥 지단을 만들지만 저는 오늘 계란말이에 들어가는 야채를 모두 넣고 만들어 봅니다.

딱 이것만 봐도 그냥 김밥이 아니죠 ^^%

 

 

그리고 찬물에 여러번 씻은 맛살하나와 김밥햄, 그리고 오뎅을 넣어 구워줘요 

밥을 식힌후 아까전에 볶아 두었던 야채를 넣고 , 예전에 남겨 두었던 유부초밥에 넣어야 할 가루들을 넣어 줍니다.

없으면 안넣어도 됩니다. 날치알도 좋습니다.

식감을 더 좋게 하려면 단무지를 갈아 넣어도 좋습니다. 

 

이렇게 김밥에 들어갈 볶음야채밥 ? 을 만들고 .... 

 

---  잠깐 여기서 아빠들에게 변형을 알려 주지요 ---- 

위에까지만 하고 비닐장갑을 껴보세요 .. .그리고 주먹에 작에 뭉쳐서 돌돌 돌려 보세요 

아래 그림처럼 ? 뭐가 되었지요 ? 꼬마 주먹밥 ... 아 쉽다 ..진짜 쉽죠 ? 여러분은 이미 볶음야채주먹밥도 만들었습니다. 

 

먼가 좀 아쉽죠 그래서 김가루를 좀더 넣고 다시 비닐장갑으로 똘똘똘 말아 보세요 

뭐가 되었지요 ? 더 맛있는 미니 주먹밥이요 ? 

이렇게 주말 아침에 차려주거나 도시락으로 만들어서 들고 나가면 ???

사랑받는 아빠가 됩니다. ㅋㅋㅋㅋ 

다시 김밥으로 돌아 가겠습니다. 

 

김에 쫙~~~ 밥을 펴주고 

간단한 맛살, 오뎅, 햄, 단무지를 올려주고 말아 줍니다. 

 

그리고 똘똘똘 말아 줍니다. 

 

완성되고 ... 저는 조금 놓아 두고 다른 일을 잠깐 합니다. 

이유는 밥이 볶음밥처럼 찰져 있어서 뜨거운 밥도 들어가 있고 이상태로 바로 썰면 ???

흐물흐물 될수 있어요 그래서 한 5-10분정도 딴일하다가 설겆이도 하고 다시 돌아 옵니다. 

이녀석을 절반으로 한번 잘라서 단면을 보죠 ? 

 

비쥬얼이 좋죠 ? 그냥 김밥은 흰밥만 있을텐데 이녀석은 촘촘히 야채가 가득입니다. 

아이들이 그냥 이것만 집어 먹어도 야채 먹어라 이런 이야기 안해도 됩니다. 

 

 

이렇게 완성 .... 하려고 하였으나 

뭔가 부족하다..뭘까...아 깨..어디갔니 너 어디갔니... 

 

솔솔솔 뿌려주고 완성..

 

 

아빠가 만드는 야채볶음김밥입니다. 

김밥 만들기 힘드신 분들은 위에 주먹밥을 잘 활용해 보세요 ^^%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