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종원 김치찌개 | 봉이아빠요리 82

봉이아빠요리

by 봉이아빠요리 2020. 10. 12. 06:40

본문

반응형

와이프가 칼칼하게 김치찌개 먹고 싶다고 해서 

스팸넣고 간단하게 끓여 주려고 했더니....

식당에서 MSG 맛나는걸로 요청 급 백종원 레시피 김치째개로 ^^%

 

집앞 마트에서 3천원 정도에 돼지고기 찌개용을 업어 왔꼬요 

 

아들 친구 윤재네에서 준 푹 쉰 김치를 넣기로 함... 

우리집은 팍삭 익은게 하나도 없네요 

 

 

백종원 아저씨는 그냥 맹물에 김치찌개를 하시는데 

저는 다시마를 끓인 물을 사용합니다. 

멸치까지 넣으면 과할것 같아서 이건 생략

 

물이 끓으면 새우젓을 넣어 줍니다. 기호에 맞게 

저는 한 수저 정도 넣어줌

백종원 아저씨 레시피는 돼지고기 찌개용을 한 20분정도 끓인 후 거기에 김치랑 야채등 넣고 

끓여서 마무리 합니다. 

 

그 사이 야채를 준비 합니다. 

마늘 , 고추가루 , 국간장 약간 설탕 약간, 애호박,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 냉동시켜둔 쪽파(대파 없어서)

잡히는데로 모두 준비 끝.

20분 정도 끓어서 물이 많이 줄어 들어 조금 보충해 주었고요 

모든 재료를 다 투하하고, 강불로 끓여 줍니다.

끓기 시작하면 중불고 하고 계속 끓여요 ...

저는 맛보면서 오래 끓였어요.... 

진한 고기맛을 얻기 위하여 ㅎㅎㅎ

계속 끓는 사이 아들이 줄 계란말이 하나 추가로 준비 

후다다닥 하나 말아서 아들이 줍니다. 

이런건 올리지 않고 생략 ^^% 

마무리 단계에 김치찌개에 청양고추, 홍고추, 파 넣고 마무리 

아 걸죽하게 아주 잘 익었다. 

한그릇 떠보니...

이건 술안주가 탄생함..

주모...술한잔 낼름 가져 오시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