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밥 만들기 무밥 양념장 | 봉이아빠요리 # 89

봉이아빠요리

by 봉이아빠요리 2020. 11. 15. 10:02

본문

반응형

몇일전에 아들이랑 배추김치, 깍두기를 하면서 무를 많이 사다 놓았어요 

남은 무로 뭘 할까 하다가 무밥을 한번 해보기로 합니다. 

초간단이니 잘 따라 오셔야 합니다. 

휙 ~~~ 지나 갑니다. 

 

먼저 무밥에 어울리게 된징찌개를 하나 끓이면서 시작합니다. 

냉장고에 잡히는데로 준비하고, 멸치육수로 한번 끓였습니다. 

 

너는 끓어라 나는 다른것을 만들마.... 

 

그 사이 무를 채칼로 채 썰구요 

 

저는 평소 밥하는 정도 쌀에 무를 자박하게 깔았어요 

물도 크게 변화 없이 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취사를 누르고 

 

 

양념에 들어갈 양파, 파, 쪽파 등을 적당히 같이 썰고 

 

 

세명 먹을 기준으로 

간장 6, 참기름 2, 설탕 1/2, 참깨 조금, 양파, 파 등은 기호에 맞게 넣어 주세요 

그리고 물은 약간만요... 그리고 잘 섞어 줍니다. 

아이들 없는 집은 여기에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좀 넣어 주면 칼칼하게 맛있습니다. 

 

 

 

 

 

그 사이 된장찌개를 풀풀 끓고 있고, 

 

 

 

무밥은 좀 있으면 완성 

 

후라이 하나 얻어서 아빠는 먹을 예정

 

이렇게 온 가족 먹을수 있는 무밥이 완성 되었습니다.

오늘도 맛나는거 많이 드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