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촉촉한 계란찜 | 봉이아빠요리 #113

봉이아빠요리

by 봉이아빠요리 2020. 12. 9. 12:11

본문

반응형

야채가 한가듯 들어가고 , 촉촉하며, 맛나는 국물이 있는 계란찜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까전에 양념깻잎할때 올라간 사진 몇개 쓸꺼에요 

많이 해서 두개를 같이 썼어요 

여기서는 더 디테일하게 보여 드리겠습니다. 

애호박 1/3 정도 당근 1/3, 파프리카 약간, 양파 절반, 그외에 다수를 사용했습니다. 

 

 

 

브로콜리는 제가 원하는 양으로 자르고 

 

 

소금을 약간 하고 삶아요 

 

그리고 식혀 둡니다. 

 

아까전 야채들과 같이 섞어서 참 좀 맛을 더 내기 위해서 크래미도 사용 했어요 

 

모두 모두 갈아 주고...

(더 많이 갈아서 한 이틀 정도 냉장고에서 사용해도 됩니다. - 저는 두부조림에도 이렇게 넣어요 괜찮아요 

그리고 남으면 계란말이 해 먹어도 좋구요)

 

야채를 적당양 그릇에 담고 

 

새우젓도 꺼내고 

 

저는 계란 4개 할꺼에요 

새우젓 저는 국물만 사용 -> 1 수저 넣고 

계란과 야채를 잘 섞어 줍니다. 

 

 

 

이렇게 준비를 끝내는 사이 

 

멸치와 다시마로 우려낸 멸치다시 육수를 준비하고 

뚝배기에 끓여 줍니다. 

 

그리고 만들어둔 계란야채물을 넣어 주고 

 

강불에서 끓이다가 , 끓어 오르면 중불로 

 

어느정도 끓어오르면 수저로 잘 저어 줍니다. 

가장자리에 눌러 붙어나 밑에 타지 않게요 

 

 

 

그리고 불을 끄고 뚜껑을 덮어서 다른거 하면서 두면 

 

이렇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수저로 떠보면 촉촉하고 맛나는 국물이 있어요 

 

이걸 따로 그릇에 담아서 냉장고에 넣고 먹어도 맛이 좋아요 

오늘은 저녁에 양념깻잎과 계란찜 어떤가요 ? ^^%

좋은 하루 보내세요, 그리고 맛나는 점심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