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팸김치찌개 | 봉이아빠요리 #153

봉이아빠요리

by 봉이아빠요리 2021. 2. 22. 09:05

본문

반응형

주말에 미세 먼지 땜시로 날씨가 영 좋지 못했습니다. 

김치 볶음을 하는데 와이프가 갑자기 김치찌개가 먹고 싶다고 해서

OK 하고 바로 만들어 봅니다.

김장해둔 김치가 잘 익어서 초간단 버젼으로 만들었어요 . 

 

먼저 멸치 육수를 내고 

마시마랑 무가 떨어져서 사러가야겠네요 

같이 넣고 끓여야 맛이 좋은데 ^^%

 

잘익은 김치를 잘 썰어서 준비해 두고 

김치국물도 훌륭한 재료 입니다. 양념이 모두 되어 있어서 

 

 

육수가 만들어 지는 사이 

야채와 스팸등을 손질 합니다. 

 

애호박은 반으로 가르고 

요즘 애호박이 많이 비싸졌네요 

양파도 그렇구요 

 

쪽파를 많이 사둔게 있어서 이것도 준비 합니다. 

 

멸치를 건저내고 , 

김치와 스팸을 넣고 끓이고 

 

 

썰어둔 야채들을 넣어 줍니다. 

 

쪽파와 마늘도 약간 넣어 주고요 

 

유통기한이 거의 다 되어 가는 베이컨도 있어서 같이 넣어 주었어요 

 

 

마지막은 청양고추와 고추가루로 칼칼하게 마무리 

한 수저 하고 싶으실겁니다.

이런날에 딱 좋죠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