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승원 레시피 제육볶음 2 | 봉이아빠요리 #43

봉이아빠요리

by 봉이아빠요리 2020. 7. 12. 08:47

본문

반응형

삼시세끼 재방을 보다가 또 한번 해보고 싶어서 ^^%

한번 더 해봤어요 . 

 

 

아파트 단지에 있는 정육점에서 삼겹 작은걸 하나 사고 

 

꺼내어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자릅니다. 

오늘 필요한 것들. 

맛술, 후추, 소금, 마늘, 물엿, 설탕, 고추가루, 그리고 간장 약간, 마지막으로 참기름

먼저 밑간을 해서 좀 재워두어야 합니다.

소금, 후추, 마늘로 잘 버무려서 랩에 싸서 한시간정도 두었어요 

그 사이 야채를 손질합니다. 

오늘은 특히 파를 많이 쓸 예정. 

그리고 청량고추와 양파도 씁니다. 

손질이 끝나면 이녀석도 한쪽에 잘 둡니다. 

다른것 좀 하다가 1시간 정도 숙성이 끝나면 바로 시작... 

 

먼저 대파를 기름 약간 웍에 볶습니다. 

 

그 다음부터는 잘 아시죠... 고기, 야채 넣고 잘 익혀 주어요  

 

여기서 간장베이스로 하면 아이들이 먹기 좋은 달달한 간장 제육 볶음이 되고요

아래처럼 바꾸면 매콤한 베이스가 됩니다. 

 

저는 차승원 아저씨 따라 할꺼니깐 

고추가루 팍팍 넣고 ^^% 두개 반을 넣어 줍니다. 

 

물엿, 설탕, 간장약간 넣고 계속 볶아 줍니다. 

모자르는 간은 다시 맞추면 되어요 

완성.... 

 

소주 하나를 다 먹었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

 

 

4년만에 서서울CC 에서 새벽 5시때 라운드를 했어요.

호반에서 인수해서 새로 리모델링을 했네요, 예전이랑 좀 틀려진 홀들도 있구요.

수중전이 있었지만 오랜만에 새벽 운동이라 그런지 참 좋습니다. 공기도 좋고 

 

행복한 일요일 보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