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말 저녁 갈치조림 | 봉이아빠요리 #53

봉이아빠요리

by 봉이아빠요리 2020. 8. 22. 18:19

본문

반응형

 

주말에 비가 내리네요 

코로나도 함께 씻겨 내려갔으면 합니다. 

주말 저녁 모두 같이 먹을수 있는 갈치 조림을 한번 해봅니다. 

 

야채는 무, 파, 마늘들 양파, 감자 정도 있으면 되구요 

청양고추 도 있으면 좋아요 

 

무를 얅게 썰어서 깔고 저는 중간에 감자도 얇게 썰어서 넣었어요 

당일 배송되는 갈치를 잘 씻어서 넣고 

 

그 사이 다시마로 육수를 조금 만들어 줍니다. 

 

 

양념은 : 

설탕 1, 물엿 1, 고추가루 3~4 , 마늘 한수저 이상, 생강가루 약간, 맛술(소주), 후추, 간장 물양에 따라 8-10 정도 면 됩니다. 저는 육수는 보통 잠길때까지 하는 편이고 좀 많이 졸이는 편이라 간장을 9 정도 해용.... 

 

 

 

이렇게 양념장은 따로 마련해 두고 

갈치 올리고 양파, 파등 올리고 

물은 자박하게  그리고 양념은 골고루 수저로 펴 줍니다. 

이제 끓이기 시작 

그리고 20-25분정도 두면 다 조려집니다. 

중간 중간에 양념이 잘 들어가게 수저로 골고루 양념을 뿌려 주면 좋아요 

완성품...

코로나땜시로 난리도 아니네요 

모두 모두 조심 조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