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돼지간장불고기 | 봉이아빠요리 #56

봉이아빠요리

by 봉이아빠요리 2020. 8. 26. 07:19

본문

반응형

 

태풍이 올라 오고 있습니다. 아주 아주 안좋은 각도로 올라오네요 

다들 오늘부터 외부 일정을 삼가하시고, 집에서 집밥으로. 

그런 의미에서 4천원이면 할 수 있는 간장 돼지 불고기 한번 더 만들어 봅니다. 

집앞 프라임마트에서 돼지고기 뒷다리살, 앞다리살 파는데 

저는 550g - > 3500원인가에 가져왔어요.

 

 

고기는 적당양을 넣고 , 집에 있는 야채를 다 넣어 봅니다. 일단 양파

 

 

필요한거 간장, 후추, 소금, 설탕, 참기름, 깨

 

 

엄마집에서 가져온 비상용 마늘을 이제 다 썼네요 

생마늘을 그동안 요리 할 때마다 까서 다져 사용했는데 ...끝...

또 가지러 가야겠구만요 ㅎㅎㅎ

 

냉장고에서 짜투리 야채들 다 꺼내서 준비 합니다. 

애호박, 당근은 채써구요 

 

그리고 간장, 설탕, 매실액도 넣었구요, 유자소스도 있길래 조금 넣었는데 없으면 안 넣어도 됩니다. 

잘 버무려서 한 30분 정도 냉장고에 넣어 두었어요 

 

그리고 볶기 시작... 

처음에는 약불로 해서 서서히 잘 구워 주어요 

먹음직스러운 비쥬얼과 냄새가 나기 시작함.

아들이랑 같이 먹을려고 청양고추를 안 넣었는데요 다음에는 아빠만 넣어서 먹기로 함.

 

 

지난번 양념깻잎하고 남은 깻잎으로 이렇게 쌈을 싸서 먹으면 아주 좋지요 .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