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삼불고기 | 봉이아빠요리 #32

봉이아빠요리

by 봉이아빠요리 2020. 6. 20. 18:28

본문

반응형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 

저는 이번주 계속 외부라 정신이 한개도 없네요...날씨도 더운데 ㅠ.ㅜ

오늘은 냉동실에 장기간 있었던 오징어와 마트에서 초 세일해서 사온 돼지고기로 

오삼불고기를 한 걸 올려 볼께요 ^^% 

오늘 저녁이나 내일 한번 만들어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손질이 끝난 오삼 재료들 이렇게 놓고 보니 보기에 좋지요 . 

 

암돼지 뒷다리살 550g 3400 원 바로 가져왔죠 ^^%

그리고 예전에 오징어 만원이하루 세일할때 온라인 주문해둔 오징어두 꺼내 봅니다. 

 

마트에서 세일하는 파프리카도 사와서 넣을꺼구요 

오늘 양념들... 여기에 설탕, 고추장, 고추가루 있으면 됩니다. 

고기가 맛나게 생겼습니다. 

아들이는 따로 조금 간장 불고기를 해 주었어요 그건 나중에 올려 볼께요 

오징어 해동 그리고 깨끗하게 씻어 주고요 

호박, 양파, 파, 당근, 파프리카등 잡히는데로 넣고 소금이랑 후추로 밑간을 좀 해 둡니다. 

 

간장 3, 설탕 1.5, 물엿 1, 고추장 2, 고추가루 2, 마늘 1.5 넣고 

 

저는 매운걸 좋아 하니 청량고추 3개를 넣어 줍니다. ㅋㅋㅋ

 

그리고 장갑끼고 잘 양념이 들어가도록 버무려 주면 끝나요 

참 깨도 좀 뿌려주고요 

 

완성된건 잠시 두고요 

저는 그사이 밥을 해 주고 딴거 좀 합니다. 

이제 너를 굽겠다.... 달궈진 웍에 먹을 만큼만... 

 

잘 볶아 주고, 마지막에 물을 살짝 넣어서 자박하게 하는걸 저는 좋아 하구요 

시간이 있거나 미리 해둔게 있으면 육수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없으면 패스 그냥 물 사용

 

국물이 있는 오삼불고기 완성이요.

중요한 팁하나 ..너무 싱거우면 어떻게 하죠 ? 짠거보다 싱거운게 좋습니다.

마지막 단계에서 싱겁거나 덜 달면, 간장, 설탕등 추가 하면 되니 

걱정 마시고 진행. ^^%

저는 상추보다 깻잎을 엄청 좋아 하는데 이렇게 오징어불고기 같이 넣고 마늘장아찌 넣고 확~~~ 

입으로 물어 뜯으면 아주 좋지요 ^^%

 

 

한...6년만에간 더스타휴....  예전에 갔을때도 참 좋다 했는데 역시나 좋은 곳이네요 .... 

 

그리고 아들이가 아빠 잘치라고 그려준 골프공으로 버디도 하고... ^^% 

기분 좋은 금요일이였네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